java/기본
기본이론
june__Park
2021. 3. 23. 10:11
package week1;
public class Day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// 한줄 주석 : 컴퓨터가 무시하는 라인
// ctrl + space : 자동완성
System.out.println("반갑습니다"); // 콘솔창에다가 출력해주는 메서드
// syso + ctrl + space : System.out.println();
//ctrl + f11 : 코드실행
// 자료형 : 자료를 구분해서 저장하기 위해서 자료를 분리해논것
// 기본 자료형 타입 byte short int float double long boolean char
// 많이 사용하는 자료형 : int double boolean char
// int 정수 : 소수점이 없는 숫자 그냥 숫자 입력하면 됨
// double 실수 : 소수점이 있는 숫자 숫자에 .0 : 소숫점을 만들어주면 실수
// char 문자 : 문자 한개를 저장
// String : 문장을 저장하는 애 -> 기본 자료형 타입이 아니다
// boolean : true false 참 / 거짓 이 두가지만 가지고 있는 자료형태
System.out.println(10); // 정수
System.out.println(10.0); // 실수
System.out.println("안녕하세요"); // 문장을 저장할때는 " "
System.out.println('a'); // 문자 한개를 저장할때 ''
System.out.println(true + " " + false); // 논리타입
/*
// 여러줄 주석
산술 연산자 : 계산해주는 연산
+ 덧셈
- 뺄셈
* 곱셈
/ 나누기 10/3 하면 3.333.. 3 만 출력이 되는가..?
% 나머지 : 나눈다음에 나오는 나머지 값을 저장 10%3 -- > 1
*/
System.out.println(10+3);
System.out.println(10-3);
System.out.println(10/3); // 정수 / 정수 = 정수 : 소수점은 사라진다 ==> 몫
System.out.println(10%3); // 나머지값 10 / 3 -- > 1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10/3.0); // 정수 / 실수 : 무조건 한개는 실수로 만들어 줘서 : 소수점이 나오게 함
// + 덧셈 연산 // 연결연산자
// + 숫자타입에서만 덧셈연산자를 사용가능하다
// 숫자가 아닐때 + 연결연산자로 사용을 한다
System.out.println(10 + 3); // 덧셈
System.out.println("안녕" + "하세요"); //연결연산자
System.out.println("10" + 3 + 5 ); // 연결연산자
System.out.println("10" + "3" + "5" ); //1035
// 문자가 처음에 오게되면 문자뒤는 다 문자로 인식한다
System.out.println(3 + 5+ "10"); // 덧셈연산자 + 연결연산자 810
System.out.println("10" + (3 + 5));
System.out.println("더하기 = " + (10 + 3) );
System.out.println("빼기 = " + (10 - 3));
System.out.println("곱하기 = " + 10 * 3); // * / 처리하는 우선순위가 + - 상위이기때문에
//가로처리를 하지 않아도 먼저 처리가 된다
System.out.println("나누기(몫) = " + 10 / 3);
System.out.println("나누기(나머지) = " + 10 % 3);
System.out.println("나누기(소수점) = " + 10.0 / 3);
//====== 기본 이론 예제
//예) 현금이 1000원있다. 200원짜리 과자 구입 후, 잔돈 출력
System.out.println(1000 - 200);
System.out.println("잔돈 = " + (1000 - 200) + "원");
//문제1) 월급이 100원이다. 연봉은? (조건 : 세금 10% 제외)
//문제2) 시험점수를 30, 50, 4점 을 받았다. 평균은?
//문제3) 가로가 3이고 세로가 6인 삼각형 넓이 출력
//문제4) 100초를 1분 40초로 출력
//문제5) 800원에서 500원짜리 개수 , 800에서 500원을뺀 100원짜리 개수 출력
//정답5) 500원(1개), 100원(3개)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;세미콜론 항상 문장의 끝에 적어줘야한다
//예) 현금이 1000원있다. 200원짜리 과자 구입 후, 잔돈 출력
//변수 생성 : 자료형 타입 , 사용할 변수이름 = 초기값 ;
int cash = '가'; // cash 이름으로 변수를 생성했고 그 초기화 값으로 1000 넣었다
// = 같다가 아니라 = 넣어준다 대입한다 / 변수 = 값 : 값을 변수에 넣어준다
System.out.println(cash);
System.out.println(1000 - 200);
System.out.println("잔돈 = " + (1000 - 200) + "원");
System.out.println("a" + 10 + 3);
System.out.println('가'); // 97+ 10 + 3 == 110
// char int 같은 정수 타입 : 사용자에게 어떻게 표시 숫자로 표시할건지 / 문자한개로 표시할지
// char 타입은 덧셈 과 같은 산술연산자가 가능한 이유
// 리터럴 : 값을 그냥 사용한다 --> 재사용이 불가능하다
// 변수 : 변할 수 있는 값 ...??
// 메모리에 변수라는 방을 만들고 그안에 값을 저장을 한다..
//자료형 -> 자료에 따라서 값을 저장 구분
// int 정수 double char boolean
// 자료형(Data Type)
// 1. 정수 : integer
// 변수 특징 : 단 한개의 값 만 저장할 수 있다
// 변수 선언 : 자료형 타입 사용할 변수 이름 int num :
// 최초로 메모리 방에 변수 방이 만들어짐
int num1;
num1 = 20;
int num2 = 25; //10 //15
System.out.println(num1 + num2 );
System.out.println(20 + 25 );
// 2. 실수 : double
double dNum = 3.14;
System.out.println(dNum);
// 3. 문자 한 개 : character
char c1 = 'a';
System.out.println(c1);
char c2 = '가';
System.out.println(c2);
// 4. 문자 여러개 : String
String str = "java";
// String (문자여러개) 만 특이하게 색도검정색이고 대문자로시작한다.(이유는 뒤에나옴)
System.out.println(str);
// 5. 참과 거짓 : boolean
boolean result = true;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