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ython/클래스
사다리게임(모듈)
june__Park
2021. 3. 21. 04:52
# 모듈로 구현
'''
. 인원 및 캐릭터/결과값 설정 (입력받음)
. 사다리 출력
. 랜덤 인덱스에서 출발
. 0을 만나면 아래로 내려감
. 1을 만나면 좌우검사 후, 1 값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
. 결과 출력
'''
import random
class Ladder:
player_cnt = 0
ladder = []
def __init__(self,player_cnt):
self.player_cnt = player_cnt
self.ladder = [[0, 0, 0, 0, 0],
[1, 1, 0, 1, 1],
[0, 1, 1, 0, 0],
[0, 0, 1, 1, 0],
[1, 1, 0, 0, 0],
[0, 1, 1, 0, 0],
[1, 1, 0, 0, 0],
[0, 0, 0, 1, 1],
[0, 0, 0, 0, 0]
]
def printLadder(self):
for i in range(9):
for j in range(5):
if self.ladder[i][j] == 0:
print("│", end="")
elif self.ladder[i][j] == 1:
if j != 0 and self.ladder[i][j-1] == 1:
print("┤", end="")
elif j != 4 and self.ladder[i][j+1] == 1:
print("├", end="")
print()
def run(self):
temp = []
for i in range(5):
item = input("결과값%d: "%(i))
temp.append(item)
self.printLadder()
cnt = [0,0,0,0,0]
k = 0
while k < self.player_cnt:
x = random.randint(0,4)
if cnt[x] != 0:
continue
cnt[x] = 1
print("idx: ",x)
y = 0
for i in range(9):
if self.ladder[y][x] == 1:
if x != 0 and self.ladder[y][x-1] == 1:
x -= 1
elif x != 4 and self.ladder[y][x+1] == 1:
x += 1
y += 1
print("결과%d: %s"%(k+1,temp[x]))
k += 1
import LadderGame
game1 = LadderGame.Ladder(2)
game1.run()